본문 바로가기
데이트코스/카페 디저트

제이히든하우스 동대문 역에서 1분 거리 인싸들의 한옥 카페

by 》ⅲ∴∇≡《 2021. 12. 24.

| 제이히든하우스 종로 동대문역

역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고 한옥을 개조해서 고가구들로 인테리어하고 인스타 감성을 더한 통유리창, 거울, 조명으로 신구의 조화로 색다른 분위기의 카페입니다. 커피 맛도 스타벅스 이상의 퀄리티를 만들고 무엇보다 아이스크림 크로플이 너무 맛있는 곳입니다. 다만 제이히든하우스의 음료와 베이커리 가격은 스타벅스의 2~3배가량 사악한 편입니다. 데이트하러 가서 예쁜 분위기를 바탕으로 사진 찍고 오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는 운이 좋게 눈이 내렸는데 한옥과 통유리 조명에 눈까지 내리니 너무 예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하늘을 바라볼 수 있고 대나무도 심어져 있어 비오거나, 가을하늘 청명할 때도 너무 예쁠 것 같네요. 아쉬운 점은 전체적으로 의자가 좀 불편하고 외풍이 많이 들어와서 실내가 겨울에 좀 추웠습니다.

 

총평 

맛 ★★★★

분위기 ★★★★☆

가성비 ★★

가격: 1인당 0.7 ~ 2.0만원

 

메뉴

아메리카노 6,500원

라떼 7,000원

카푸치노 7,000원

바닐라라떼 7,500원

모카라떼 7,500원

Monthly Special Tea 8,500원

 

논알콜와인/자몽/레몬 Ade 7,500원

14곡 국산 미숫가루 라떼 7,500원

초코밀크 7,500원

얼그레이, 캐모마일, 페퍼민트 6,500원

 

갓 구운 크로플 2장 & 아이스크림 12,000원

갓 구운 크로플 6장 26,000원

 

Coffee & Cake 12,500원

Coffee & Madeleine 8,500원

Speical Tea & Cake 13,000원

Special Tea & Madeleine 9,500원

 

주차장

없음

 

위치

동대문역 10번출구 나와서 가다보면 있는 첫 골목 안쪽으로 조금만 들어오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골목 입구에 제이히든하우스 들어가는 골목임을 표시해주는 안내표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사악하지만 너무 솔직히 인테리어 너무 예쁘고 사진 찍고 싶어서 가는 곳입니다. 한옥 베이스에 통유리 넣고 닥터스트레인지가 슬링으로 내는 빛과 비슷한 색깔의 조명을 얹어놓고 간판도 금색 노란빛으로 꾸며놓으니 뭔가 그럴싸하고 인스타 감성이 묻어나더군요.

 

 

 

제이히든하우스-전경
제이히든하우스 전경

 

입구는 고가구와 화병장식으로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뽐냅니다. 화장실 앞에는 옛날에 진짜 썼을까 싶은 나무로 만든 스키가 장식되어 있네요. 어디서 저런 장식들을 다 구했나 신기합니다.

입구-화병장식나무스키-장식품
제이히든하우스 내부장식

 

고가구-의자
제이히든하우스 고가구의자

입구를 지나 내부로 들어오면 통유리로 인테리어된 한옥 건물과 고가구, 의자 자리가 있습니다. 심플하면서 세련된 가구들로 배치했는데 실제로 사용하기에는 좀 불편한 친구들이네요. 이 곳에는 오래 앉아서 이야기 나누기보다는 작은 공간이지만 여기저기 둘러보면서 사진을 많이 찍는 장소로 활용하길 추천드립니다. 운좋게 눈오는 날 풍경을 담을 수 있어서 사진 몇 장 공유드립니다. 야외 벽면에 빔프로젝터로 고전 영화를 틀어주는데 봄, 가을로 야외에 있기 좋은 날씨일 때 와서 차 한잔 마시면서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야외-좌석
제이히든하우스 야외 자리

 

야외좌석2
제이히든하우스 야외 좌석

 

계단-꽃장식
계단 꽃 장식

 

거울셀카-찍는곳
셀카용 거울있는 곳

 

빔프로젝터-영화
빔프로젝터 영화

 

실내 자리는 다소 불편한 의자가 주로 셋팅되어 있어 오래 앉아있는건 힘들 수 있지만, 한옥 내부에서 통유리창을 통해 바깥을 보는 것은 너무나 운치있습니다. 중간에 대나무도 몇그루 심어져 있어서 정말 조선시대 때의 감성이 느껴지기까지 하네요.

 

 

 

실내풍경
제이히든하우스 실내 풍경

 

실내풍경2
제이히든하우스 실내 모습

이 날은 크로플 2장&아이스크림 세트와 라떼 한 잔을 시켜 먹었습니다. 여기 크로플이 맛있긴 한데 가격이 좀 많이 비싸서 커피값이라도 좀 아껴보려고 한 잔만 시켰어요. 커피 맛은 스벅보다는 맛있다만 제가 맛에 민감한 편이 아니라서 커피가 다 거기서 거기라 생각합니다. 가성비는 다소 떨어지나, 위에서 봤던 풍경과 자리 값이라고 생각해야겠습니다. 비싸서 그런지 사람도 적은 편이라 사진 찍기에는 좋습니다.

 

크로플-라떼
아이스크림 크로플과 라떼 한 잔

 

크로플라떼
아이스크림 크로플과 라떼 한 잔

 

라떼
라떼

 

한옥뷰-카페샷
한옥뷰 카페샷

소소하게 예쁜 한옥 풍경으로 색다른 사진을 찍고자 하거나, 한옥 풍경을 즐기며 차 한 잔 마시고 싶다면 제이히든하우스 이 곳을 추천드립니다. 크로플 진짜 맛있으니까 조금 비싸게라도 맛난 크로플 꼭 먹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아직 많이 알려진 공간이 아니어서 더 유명해지기 전에 얼른 다녀오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