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트코스/맛집

동두천 솥뚜껑 삼겹살 강남역 도보 5분 저렴한 가성비 돼지고기 구이

by 》ⅲ∴∇≡《 2022. 11. 10.

강남역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 삼겹살집인데 600g에 3만원이라는 말도 안되는 가격에 양질의 삼겹살과 다양한 사이드 반찬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그야말로 가성비 끝판왕 삼겹살집입니다. 일단 가격이 너무 말도 안되서 궁금했고 속는 셈 치고 들어가서 먹어봤는데 천국을 보았습니다. 저온숙성된 고기라 감칠맛도 남다르고 고기 퀄리티가 다른 왠만한 가게들보다 좋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식기구가 제대로 설거지가 안되어서 약간 더러운데, 캠핑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이정도는 감수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많고, 통로가 좁고, 시끌벅적한 분위기입니다. 그 점을 제외하고는 정말 강남 한복판에서는 절대 나올 수 없는 말도 안되는 가격에 큰 호사를 누리고 오실 수 있습니다.

 

총평

맛 ★★★★☆

분위기 ★★★

가성비 ★★★★★

가격: 1인당 1.5 ~ 4.0만 원

 

메뉴

고기메뉴추가메뉴
메뉴판

 

고기 메뉴

숙성 생 통삼겹 한 판(600g) 30,000원 / 추가시(200g) 10,000원

숙성 생 통목살 한 판(600g) 30,000원 / 추가시(200g) 10,000원

 

추가 메뉴

물냉면/비빔냉면 6,000원

마무리볶음밥 3,000원

꽃게된장찌개 3,000원

새송이통구이 2,000원

국물양송이구이 2,000원

공기밥 1,000원

 

주류/음료

소주 5,500원

맥주 6,000원

음료 2,000원

 

주차장

자체 주차장 없음, 대중교통 이용하셔야 합니다.

 

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1길 20 2층

02-568-8896

영업시간 매일 16:00~02:00 연중무휴

 

 

 

 

 

동두천 솥뚜껑 삼겹살은 강남역 2호선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지만 이 골목이 좁기도 하고, 2층이라 무심코 지나가다가는 간판이 잘 안보입니다. 일반적인 고깃집도 100g당 7~8,000원까지 받는데 이 곳은 강남 한복판인데도 100g당 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는 점이 매우 신기한 가게입니다. 처음에는 저도 질이 안좋겠거니 의심을 가득 품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5시쯤 방문했을 때에는 사람이 없었지만 6시가 되니 인산인해로 대기까지 생겼습니다.

 

동두천-솥뚜껑-삼겹살-전경
동두천 솥뚜껑 삼겹살 전경

 

동두천-솥뚜껑-삼겹살-내부
동두천 솥뚜껑

 

저온숙성-통삼겹살
고기 맛있게 굽는 법

 

메뉴판-작게
작은 테이블 메뉴판

 

이 곳의 가장 큰 매력포인트 중 하나는 바로 아래 야채 셀프바에서 야채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야채를 무지 좋아하는데 마음껏 먹게 해주다니 너무 감사했습니다. 부추무침, 콩나물무침, 배추김치, 상추, 깻잎, 양파, 마늘, 고추, 된장, 양파간장소스를 무한으로 제공합니다.

 

 

 

 

야채셀프바
야채 셀프바

 

야채셀프바2
야채 셀프바2

 

솥뚜껑에 손잡이부분을 제거해서 고기 굽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개조한 것을 보고 배려가 느껴졌습니다. 다른 솥뚜껑 삼겹살 집에서는 뚜껑 손잡이 부분이 너무 거슬렸는데 말이죠. 비계로 솥뚜껑 코팅을 하고 달궈지면 직원이 고기를 올려주십니다. 고기 올린 후에는 직접 구워야합니다. 저희는 목살 1인분, 삼겹살 2인분을 요청했는데 이렇게 고기 종류를 섞어서도 요청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솥뚜껑-삼겹살
비계 코팅

 

목살-삼겹살
목살 1인분, 삼겹살 2인분

 

 

솥뚜껑-삼겹살
솥뚜껑 삼겹살

 

솥뚜껑-구이
솥뚜껑 돼지고기 구이

 

 

허브솔트
허브솔트

 

저렴한 고기인데 뭐 있겠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저온숙성이 정말 감칠맛을 크게 돌도록 해서 맛있고 시중에서 파는 고기 평균적인 퀄리티보다는 우수한 고기입니다. 거기에 허브솔트를 뿌려서 먹으면 지상 낙원이 따로 없습니다. 아래 완성된 솥뚜껑 판을 보시면 정말 맛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느끼실겁니다.

 

 

 

 

솥뚜껑-한판
솥뚜껑 한 판

 

마이야르 반응이고 뭐고 그냥 맛있습니다. 겉이 약간 탄 것 같이 보이는 것은 기분 탓이고요. 마늘, 양파, 부추, 콩나물도 원하는만큼 눈치없이 먹을 수 있다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솥뚜껑-고기-구이
솥뚜껑 고기 구이

 

볶음밥을 주문하시면 밥 한 공기 분량을  잘 볶아주시고 마지막에 계란도 얹어 주십니다.

 

볶음밥-추가
볶음밥 추가

 

볶음밥-계란추가
볶음밥 계란

 

너무 저렴하게 먹은 것 같아 미안해서 추가로 시켜본 꽃게 된장찌개입니다. 일반 고깃집에서 볼 수 있는 대충 된장 풀어서 재료 썰어 넣어서 끓인 그런 된장찌개에 꽃게 한 마리 추가된 그런 맛입니다. 대충 감칠맛 좋게 맛있었다는 말입니다. 저거 다 먹을 때까지 말 없이 잘 먹고 왔습니다.

 

꽃게된장찌개-추가
꽃게된장찌개 추가

 

저렇게 푸짐하게 먹고 추가메뉴까지 마음껏 시켜도 2인이서 4만원이 채 안되는 36,000원이었다는 점이 아주 착한 맛집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술을 팔 목적으로 고기를 저렴하게 제공하시는 것인데 저희는 운전해야해서 염치없게 고기만 맛있게 먹고 왔네요. 다음 방문에는 친구들과 술자리를 여기서 꼭 함께 해야겠습니다. 가성비 훌륭한 이 곳 나만 알고 싶었는데 이미 많은 사람이 알고 있어서 혹시 모르시는 분들까지 그냥 알으시라고 공유드리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